본문 바로가기

운동관련

스쿼트 효과!! 남자에게 꼭 필요한 이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직장인 슈퍼맨입니다.

 

스쿼트의 가장 큰 장점은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도 충분히 할수 있다는것 입니다. 그리고 그효과는 남자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꾸준히 스쿼트를 수행하면 하체 근육 뿐만 아니라 허리 코어 및 상체 근육까지 단련 시켜줄 수 있습니다.

스쿼트의 장점

스쿼트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는 운동기구가 필요 없이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여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 헬스장을 가기 어려운 환경에서 최고의 홈트레이닝 운동입니다. 

 

스쿼트는 쪼그려 앉고 서있는 자세를 반복합니다. 운동 범위를 개선하고 허벅지, 발목 및 엉덩이를 포함한 하체 근육을 강화 시키고 유연성을 길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쿼트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허리 코어를 단련시켜 상체가 앞으로 구부러지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하체 부위의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테스토스테론(남성호르몬) 수치를 증가시키는 것은 스쾃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엉덩이, 외전근 및 대퇴사두근과 같은 신체에서 가장 큰 근육을 발달시켜줍니다. 그리고 햄스트링, 종아리 및 모든 핵심 근육을 강화 시켜주고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자연스럽게 증가 시키고 하체 뿐만아니라 상체 근육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순환기관과 땀샘을 자극하여 혈액 순환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피부 바로 아래에 축적된 지방을 셀룰라이트라고 하는데, 스쿼트는 그것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셀룰라이트의 부피를 줄여주고 피부를 조이고 탄력있게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스쿼트만 해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지만 셀룰라이트 감소에 큰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쿼트는 단 며칠 만에 근력을 증가 시키고 유연성을 길러줄 수 있습니다. 물건을 집어 들어 올리기 위해 몸을 구부리는 것에 대한 부담이 적어집니다. 계단을 올라가거나 오래 걸을 수록허리에 부담이 되는 것을 스쿼트가 덜어줄 수 있습니다. 

 

허리의 중요성은 하체만큼 중요하지요. 스쾃는 허리 코어를 단련시켜 일상생활과 운동할때 부상없이 수행할수 있도록 유지해 줍니다.

 

대둔근이 클수록 엉덩이가 더 높고 단단해집니다. 엉덩이 살을 빼주고 힙업이 되는데 도움이 되는 스쿼트는 꼭 해야만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처럼 많은 장점이 있는 스쿼트.! 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헬스장에서 중량 스쿼트를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것이 여의치 않다면 집에서 맨몸 운동으로 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자세로 하지 않을 경우 오히려 무릎관절과 허리에 부담이 가할 수 있으니 꼭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상태를 올바르게 판단하여 건강한 신체를 영위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