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관련

깡마른 남자의 몸집키우기(feat.벌크업)

반응형

대한민국 평범한 중년남자 이다.. 하지만 이세상은 그 평범함을 넘어서는 뭔가 열정적이고 비범함을 가져야 살아남는것 같다. 그리고 그것들을 요구하는 경향들도 있다.

 

나는 그것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고민해 보았다.

 

결론은 끊임없는 자기계발....그리고 그것들의 기본인 건강한 신체......

 

자! 그래서 나는 이 블로그를 통해 자기계발과 건강한 신체를 기록해보려고 한다.

 

먼저 벌크업과 린매스업의 차이를 살펴보면...

 

나는 특정기간동안에 골격근양만 늘리겠다(린매스업)

나는 특정기간동안에 지방이 좀 껴도 괜찮지만 골격근양도 늘리겠다(벌크업)

 

결국엔 린매스업이나 벌크업이나 다 비슷하다

 

내생각엔 린매스업은 상당히 힘들것 같다..지방의 배제된 골격근양의 증가는 전문선수 아니고 나같은 일반 직장인이 하기에는 식단부터 운동까지 전문지식이 동반되어야 할것같아서 과감히 접어두자...

 

그러면 잘먹고 운동하면 나의 염원인 멸치탈출의 희망이라는건데..여기서 착각하면 안될것이 아무거나 먹으면서 적당히 운동하면 안된다는 것이다.

 

골격근양은 잘 늘어나질 않는다. 체중이 불어난다고 그게 다 근육이라고 착각하지 마시길... 그건 다 살이다..깨끗한식단을 유지하면서 점진적 과부화만이 벌크업의 지름길 이다.

 

자! 그렇다면 올바른 체중증가 가이드..이것은 현재 내가 진행중인 방법이기도 하다.

 

유전적으로 기초대사량이 높은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멸치들은 자신이 많이 먹는걸로 착각하는경우가 많다. 이 사람이 정말 많이 먹는다면 이사람은 소화장애 즉 그냥 다 버려지는 경우 가 될 가능성이 있다..소화흡수가 안되고 그냥 대변으로 빠져나오는 느낌?

어짜피 흡수량이 정해져있다면 조금씩 자주 먹는것이 좋다. 하루 5~6끼 정도.. 운동도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으로 하는것이 좋다

섭취량 과대평가, 높은기초대사량, 소화계통 장애 이러한 특징들을 냉정히 평가해보고 식사량을 조절해야 한다.

자기가 먹는양을 체크하고 과식하지 말고 조금씩 자주먹기를... 2~3시간마다 음식을 섭취하는것이 좋다. 

단백질은 자기 몸무게 x 1.6g을 먹고, 탄수,지방은 반반씩 섭취하고...고강도 운동으로 짧게..(점진적과부화의 의한 근육운동과 인터벌트레이닝을 기반으로하는 유산소 운동)

 

이렇게 나는 2년동안 64kg 에서 76kg 까지 체중이 증가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