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관련

가슴운동의 대표

반응형

벤치프레스? 푸시업?

 

안녕하세요. 슈퍼맨입니다.

 

여러분의 가슴운동 루틴에는 푸시업이 들어가 있나요? 저는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푸쉬업은 기본이다

헬스장에 가보면 벤치프레스는 항상 자리가 없을 정도로 상체운동의 대표이고 가슴뿐만 아니라 삼두, 그리고 전면 어깨까지 자극을 주는 운동입니다. 하지만 푸시업을 같이해주면 벤치프레스의 증량에도 도움을 주는 것 같아 이 글을 씁니다.

 

벤치프레스는 가슴의 근력증가에 도움이 되는 종목인 것은 분명하지만 상체를 밀어내는 힘을 사용하는 데 이것이 초보자에게는 느낌 잡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있다. 그럴때 푸쉬업과 같이해주면 벤치프레스를 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래서 가슴운동하는 날에는 벤치프레스는 빈 봉이나 가벼운 중량으로 올바른 자세를 잡는데 중점을 두며 웜업이나 마무리 운동으로 잡아주고 푸시업을 메인 운동으로 잡아주는 것으로 해보세요. 분명히 효과가 있을 겁니다.

 

그렇게 꾸준히 하다 보면 올바른 자세로 자기 몸무게 정도의 중량으로 벤치프레스를 8~12회 정도 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는 마무리 운동으로 푸시업을 진행해주시면 좋을 겁니다.

 

푸시업의 경우 벤치프레스보다 더 넓은 어깨 가동범위를 사용하면서 어깨의 안정성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벤치프레스의 점진적 과부하를 수행하고 어깨 부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이것은 지극히 나의 경험담이고 나의 생각일 뿐 정답은 아닙니다. 하지만 나는 나름의 만족을 느껴서 이렇게 공유하는 것이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